본문 바로가기
여행 이야기/터키(2010, 2015)

[흑해에서 빈둥빈둥] 마지막은 아쉬워.

by 그랑헤라 2018. 3. 15.

2010827일 금요일 날씨 - 흐림. 수멜라는 시원, 트라브존은 따가움.

 

여행의 마직막 날이다. 저녁에 트라브존 공항에서 쉽게 씻을 수 있도록, 그리고 인천 공항에 도착해서 옷을 쉽게 갈아 입을 수 있도록 짐 정리를 꼼꼼하게 했다. 그리고 로비에 짐을 맡긴 후에 버스를 기다렸다.



수멜라수도원으로 가는 미니버스는 제 시간에 도착했고바로 트라브존 시내를 빠져 나갔다이미 아이델과 우준굘을 다녀왔기에 수멜라로 가는 첩첩산중 깊은 계속은 평범했다사람이란 참 간사한 동물이다처음 봤다면 카메라를 들이대고 열심히 셔터를 눌렀겠지만 난 졸면서 올라갔다.

 

미니버스는 수멜라 입구까지 데려다 주는 것 같았다계곡 물소리가 멋진데 차로 이동하자니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.

"난 여기서부터 걸어갈께요." 멀리 보이는 수도원을 찍으라고 내려준 곳에서 나와 한 젊은이는 걷기 시작했다그러자 모두들 타고 있던 버스에서 내리더니 함께 걷게 되었다좀 일찍부터 걸을껄.

 

나와 함께 걷기 시작한 이 낭만적으로 생긴 젊은이는 밀라노에서 왔다고 했다오늘이 우리 휴가의 마지막 날이라는 공통점 하나 가지고도 마음이 통하는 듯 했다여행을 하다가 만나는 이탈리아나 스페인 사람은 참 편하다서유럽에서 오는 사람들 보다는 영어가 부족하기 때문에 서로 천천히 배려하면서 말을 하기 때문인 것 같다.



수멜라....왜 아무런 감동이 없는거지좋은 것을 너무 많이 봤나보다.



수멜라 미니버스 멤버 중에 동양인이 셋이었다남자는 분명 일본인인데 여자는 정확하게 모르겠다일본 남자와 대화가 없는 걸로 봐서 한국 사람일 가능성이 컸다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인 일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물어보니...역시나....오랫만에 우리말을 실컷 했다요래 요래 말이 많으면 안되는데.....

 

**. IT와 관련된 일을 하다가 직장을 그만두고 여행 중이란다우리 나라 사람이 자유여행을 하는 부류는 딱 세 가지 경우이다학생이거나 선생이거나 직장을 막 그만둔 사람이거나..... 컴퓨터와 관련된 일은 정신을 피폐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직률이 높단다.그래서 그 사이에 여행을 많이 다닌단다이해가 간다.

 

어쨌거나이 친구는 중국부터 시작해서 러시아로 동유럽으로 터키로 4개월째 다니고 있단다. 1년을 계획하고 집을 나섰는데 마직막으로 갈 곳이 아프리카란다...멋지고 부럽다.

 

트라브존으로 돌아와서 함께 늦은 점심을 거나하게 차려먹고맥도널드로 가서 아메리카노 커피도 마셨다좋은 여행을 하라고 내가 팍팍 쐈다돈 벌어서 좋은 점이 내가 사고 싶을 때 부담없이 살 수 있다는 거다.



숙소 바로 앞에서 공항으로 가는 돌무쉬를 탔다처음 계획으로는 택시를 타려고 했는데.....아침에 버스를 기다리면서 보니까 호텔 앞으로 공항이라고 씌여진 돌무쉬가 엄청 많다는 걸 알았다그런데 돌무쉬는 6차선인가? 8차선인가하는 대로에서 나를 내려주었다그것도 공항 반대편 6차선 도로에서.....그리고는 엄청나게 높은 육교를 건너서 공항으로 가란다.

 

연약한 나에게 그 무거운 가방을 들고 계단을 오르라니....그렇게는 할 수 없는거다이럴 줄 알았으면 택시를 탔다.

 

오는 돌무쉬는 잡아탔다공항을 지나쳐서 달리다가 횡단보도가 있는 곳에서 세웠다가방을 끌고 횡단보도를 건너서 다시 돌무쉬는 잡아탔다그리고는 공항으로 내려가는 입구에서 세웠다.

 

ㅋㅋ이런 생각은 잔머리대왕인 나만이 할 수 있는 거다공항의 젤 구석진 화장실로 가서 세수하고물수건으로 팔 다리의 땀을 대충 닦아냈다.

 

흑해와 나란히 있는 트라브존 공항의 전망을 매우 아름답다그리고 그 멋진 전망을 구경하라고 창가에 의자를 배치한 공항측의 배려가 참 아름답다.


730. 내가 타고 갈 터키 항공의 비행기가 공항으로 들어왔고, 이스탄불을 향해 날아갔다이스탄불 공항의 국내선에 도착하자마자 숨도 못쉬고 국제선으로 이동했고, 바로 인천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도착했던 첫 날에 국제선과 국내선이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 예습을 한 덕분에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다.


--------------오래된 글이 발견되었다. 그래서 옮겨놓았다.--------------